반응형

음악 파일의 포맷을 변경해주는 소프트웨어입니다.[각주:1]저같은 경우에는 wma나 ogg 형식을 mp3로 많이 변환을 하게 됩니다.
핸드폰에 음악을 넣으려면 mp3만 인식하여 넣을 수 있기 때문이죠.

돈을 내고 라이센스 비용을 지불하면 Plus 버전을 사용할 수는 있습니다만[각주:2],
저로서는 이 기능만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소프트웨어 자체도 가볍다고 생각하고요.
(라이센스에 등록하지 않아도 사용 기간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freeware인 셈이죠.)

파일 포맷을 변환하는 법은 직관적이고 쉽습니다.
  1. 변환하고자 하는 파일을 Add 아이콘이나 직접 빈 공간에 끌어 놓습니다.
  2. Output Folder 부분에 변환 결과 나온 파일을 어디에 위치시킬 건지 지정합니다.
  3. Output Format에 어떤 출력 포맷을 원하는지 확장자 선택을 합니다. Encoder Settings라는 메뉴로 음질 등의 세부 설정이 가능합니다. 저는 별로 음질에 신경을 쓰지 않아 기본으로 두고 하는데, 변환된 파일의 음질이 떨어진다고 생각하시면 이 설정을 조정하시는 게 도움이 될 듯합니다.
  4. 변환할 파일들을 선택하시고 Convert라는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5. 진행 상황이 그래프로 나타나면서 변환이 진행될 겁니다. :)

Windows/Linux(Wine을 통해)/Mac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net framework는 필요 없어요.)

Switch 다운로드

  1. 파일 포맷을 변경할 수 있는 형식에 관해서는 Switch 홈페이지의 FAQ를 링크합니다.
    http://www.nch.com.au/switch/faq.html#ABA [본문으로]
  2. Plus 버전을 사용하면 더 많은 형식의 포맷의 변환을 가능하게 하고, Command Line Tool을 쓸 수 있도록 한다는군요. 그러나 기본 기능은 제한 없이 계속 쓸 수 있죠. http://www.nch.com.au/switch/faq.html#ACA [본문으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