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Debian Iceweasel appears

2006년 2월, Mozilla Corporation을 대표하는 Mike Connor는 Debian에게 편지를 쓰고, Mozilla가 Debian이 Firefox 이름이 받아들이는 방식에 생각하지 않음을 알렸다. Connor는 Mozillar Corporation이 Debian이 Firefox 이름을 쓸 수 있게 했던 이전 협정을 철회할 것임을 확인했다. 그 이상의 Mike Connor로부터의 메시지에서 Mozilla의 현재 정책을 분명히 했다.

"그래요, 만일 당신이 Firefox라고 불리는 브라우저를 운송하고 있다면, 우리는 우리가 운송하는 것에서 모든 항로변경 위에 계약을 파기함에 틀림없어요."

Debian은 Debian Free Software 지침에 따라 로고 사용이 불가능했다.

Icwweasel[각주:1]란 이름이 Debian 커뮤니티에서 Firefox에 붙일 수 있는 명칭으로 부활하게 되었다. Etch에서 사용된 Iceweasel은 GNU application과 이름이 같지만 Debian에 의해 만들어져 새로 이름이 붙은 Firefox라는 점에서 다르다. Debian 유지자는 "우리가 함께 할 수 있는게 뭔지 알기 위해 그들과 연락할" 것임을 말했다. 왜냐하면 완전히 같은 문제가 Debian이 새로 이름지은 Mozilla Thunderbird와 Seamonkey에서도 요구되었기 때문이다. 이 이름들은 Icedove[각주:2]와 Iceape[각주:3]로 만들어져 두 application의 새 이름으로 사용되고 있다. 개명 후 얼마 지나지않아 Debian은 Mozilla의 상표가 없는 로고를 새로운 이름에 맞게 디자인 된 로고로 교체할 예정이다.
[각주:4]

  1. 얼음 족제비란 뜻임 [본문으로]
  2. 얼음 비둘기란 듯임 [본문으로]
  3. 얼음 원숭이란 뜻임 [본문으로]
  4. Reference http://en.wikipedia.org/wiki/Iceweasel [본문으로]
반응형

+ Recent posts